none

CUSTOMER > 공지사항

공지사항

제목 [오토닉스] 올인원 비전 시스템 스마트 카메라 VC 시리즈 출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21-03-24
카테고리 소식
 



 

국내 산업용 센서 제어기기 전문 기업 오토닉스(대표 박용진)가 최근 보도자료를 통해 스마트 카메라 VC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스마트 카메라는 이미지 검사 알고리즘을 내장하고 있으며, 자체 조명 제어가 가능한 올인원(All-in-one) 비전 시스템이다. 검사 대상체를 촬영해 얻은 측정값으로 양품 검사, 판독, 분류, 정렬 등 자동화 현장에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활용된다.


오토닉스가 새롭게 선보인 VC 시리즈의 특징 가운데 하나는 다양한 검사 기능이다. 검사 기능은 △바코드(1D/2D) △문자 인식(OCR) △문자 판별(OCV) △위치 보정 △밝기 △대비 △영역 △엣지 △형상 비교 △길이 △각도 △지름 △물체 개수 △패턴 인식으로 총 14가지다.


유저는 해당 기능들을 통해 대상체에서 유의미한 데이터를 추출할 수 있으며, △이력 관리 △시리얼 넘버 관리 △부품 식별 △분류 자동화 등의 공정에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촬영 도중 발생하는 열을 최소화하기 위해 비행기 윙렛에서 착안한 디자인을 제품에 적용해 발열 문제를 해결하고 안전성을 향상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비행기 윙렛은 비행기 주 날개 끝에 수직으로 부착하는 작은 날개다. 해당 디자인은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드인 레드닷(Reddot), IDEA에서 수상하기도 했다.


그 외에도 VC 시리즈는 △5MP(해상도) △16fps(초당 프레임 수) △글로벌 셔터 방식 △CMOS 화상 소자 사용 △총 64개 검사 작업 그룹(총 32개 동시 검사 가능) 등의 기능이 있다.


오토닉스 담당자는 ‘VC 시리즈는 복잡한 공정에 간편하게 검사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불량 검출률을 향상하고 공정 효율화를 높일 수 있다’며 ‘외산에 뒤처지지 않는 제품 성능을 구현하고 있어 여러 영역으로의 확대가 기대된다’고 했다.



출처 : 산업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