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ne

CUSTOMER > 공지사항

공지사항

제목 [오토닉스] 2D 소형 라이다 ‘LSC 시리즈’ 출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22-06-08
카테고리 소식

산업자동화 전문기업 오토닉스(대표 박용진)가 2D 270° 레이저 스캐너 ‘LSC 시리즈’를 새로 출시했다.


라이다(LiDAR)는 TOF(Time of Flight) 측정 방식으로 적외선 레이저를 발사하고 물체에 반사돼 돌아오는 시간을 측정해 거리로 변환하는 센서다. OHT(천장 레일을 통해 자동으로 웨이퍼를 들고 나르는 장비), AGV, 드론, 자동차 등에 적용돼 주변 환경 감지, 자율 주행, 충돌 방지 용도로 쓰이고 있다. 최근 물류 로봇 및 서비스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라이다에 관심이 높아지는 흐름이다.


이런 흐름에 맞춰 오토닉스가 새로 선보인 LSC 시리즈는 ▲L60×W60×H86㎜의 소형 사이즈 ▲5m/10m/25m의 검출 범위 ▲270°의 검출 각도 ▲0.33°의 각 분해능 △905㎚ 레이저 사양(Laser Class 1등급) ▲15㎐ 스캐닝 주파수의 특징으로 더 정밀한 감지와 측정을 실현한다.


이 제품의 최대 장점 가운데 하나는 검출 필드 영역에 대한 자동 설정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최소 10초에서 최대 60초 동안 주변 환경을 자동으로 인지하는 기능을 통해 검출 필드 영역을 설정할 수 있어 사용 편의성을 제공한다. 또 필드 영역 내 검출 형태는 직사각형, 원형, 반원형, 다각형 등 사용자 환경에 맞게 자유로운 형태로 설정할 수 있어 환경에 맞게 최적화한 검출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LSC 시리즈는 하나의 필드 세트로 3개의 하위 필드를 구성할 수 있으며, 세트는 총 16개까지 구성돼 검출 정확성을 높였다. 아울러 이더넷 통신과 블루투스 통신을 통해 PC·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도 설정할 수 있어 사용 편의성이 한층 향상됐다.


오토닉스 담당자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라이다의 활용도가 점차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외산 대비 같은 성능과 우수한 가격 경쟁력을 갖춘 LSC 시리즈가 해당 시장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토닉스는 2019년 자체 기술력으로 90° 레이저 스캐너인 LSE 시리즈를 개발하며 라이다 시장에 진입했으며, 이번 LSC 시리즈 제품 출시를 토대로 라이다 제품군에 대한 라인업을 점차 확장할 계획이다.



출처:로봇신문